여름철 전기세 줄이는 법

Posted by 자유공 자유공
2013. 7. 3. 15:46 ENJOY/재미

 

언제 부터인가 블랙아웃이란 단어가 우리의 일상생활에 깊숙이 파고 든 것 같습니다. TV, 라디오, 신문등등 안나오는 곳이 없습니다. 경기는 좋지 않은데 전기세의 부담은 점점 증가되는 현실을 두고만 볼 순 없겠죠!

 

 

오늘은 여름철 전기세를 줄이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. 생활 속 아주 사소한 것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.

 

 

여름철 냉방온도 26 ~ 28도 유지

실내 온도를 28도로 유지하도록 냉방기를 가동하면 그렇지 않을 때보다 전력을 14%나 절감됩니다. 실내 온도를 1도 낮출 때마다 전력 요구량은 15~20% 가량 늘어나며, 비용으로 따지면 2~3만원의 비용이 더 소요되는 것 뿐아니라, 실내외온도 차이가 너무 많이 나서 두통이나 현기증 등을 유발하는 냉방병에 걸리기 때문입니다.

 

 

에어컨은 선풍기와 함께 사용하기 

 

에어컨만 사용하는 것 보다 선풍기를 함께 사용할 경우 에어컨의 시원한 공기가 빠르게 방 안 구석구석 순환될 수 있어 같이 사용할 경우 더욱 시원해집니다.

 

 

에어컨 필터등 먼지 제거하기

  에어컨 필터에 많은 먼지가 쌓이게 되면 필터 청소만 잘 해도 냉방 효율을 5%정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.  필터에 붙어 있는 먼지등을 진공청소기나 부드러운 수건을 이용해 제거하고 본체와 분리한 뒤 물로 씻어 말린 뒤 사용하면 됩니다. 아주 쉽죠~~

 

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 플러그 제거하기 

 

늘 플러그를 꼽아 두고 사용하는 전자제품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. 그냥 귀찮아서 꽂아 두고 사용하죠. 그러나, 플러그를 꼽아 두면 전원을 켜지 않아도 꼽혀 있는 플러그를 통해 세어나가는 낭비되는 에너지가 전체 가정에너지의 10%에 해당된다고 합니다. 지금 주위를 둘러 보시면 특히, 휴대폰 충전기 또한 매일 듣지 않는 오디오 등 많은 제품의 플러그가 꼽혀 있습니다. 일단 뽑아주시면 전기세가 줄어 듭니다.

 

냉장고는 70%만 채우기 


1
년 내내 전력을 공급받는 냉장고는 70%만 채워주세요. 음식이 꽉 차있으면 냉기가 원활히 순환되지 않아 소비전력량이 커진다는 사실입니다. 지금 냉장고 속 음식물을 확인해 보시면 많은 양이 음식물 쓰레기통으로 버려질 겁니다. 이번 기회에 냉장고 정리도 하면서 전기세도 줄여보세요.

 

쿨매트 이용하기 

밤을 세도록 에어컨을 가동할 수는 없죠 !  쿨매트를 침구에 깔아 사용하면 1~2시간동안 체감온도를 3℃가량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전기세 절감과 열대야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이 됩니다.

물론 대자리나 모시등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상 몇가지만 잘 지키시면 여름철 전기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.

블랙아웃이 다가오지 않게 모두들 절약하세요 !

 

'ENJOY > 재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구미 베어로 만든 샹들리에(Gummy Bear Chandelier)  (6) 2013.07.11
로봇재킷.. MK3  (0) 2013.07.11
여름철 전기세 줄이는 법  (2) 2013.07.03
암스테르담 여행  (0) 2013.07.01
명화의 주인공 따라하기  (6) 2013.06.30
독특한 머리땋는법  (2) 2013.06.27
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
  1. 좋은 정보입니다! 여름에만 유독 전기세가 많이나와요 ㅋㅋ
    전 똑같이 쓰는거 같은데 ㅎㅎ 에어컨이나 선풍기 덕분이겠죠 ㅎㅎ
    좋은하루되세요!